요즘 많은 스타트업들이 로켓펀치라는 사이트를 알고, 기업 정보와 채용 정보를 올리고 계십니다.
이유는 간단합니다. 원하는 인재를 잘 구할 수 있습니다 🙂
얼마전 모 블로그 글(https://brunch.co.kr/@imagineer/16)을 통해 이런 글을 보았습니다.
“스타트업 취업의 시작은 로켓펀치라는 사이트다.
로켓펀치에서 너무나도 마음에 드는 회사를 만났다. 회사 소개에는 최고의 회사가 되고 싶다는 비전과 조직원들이 그 일에 집중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해 적혀있었다.”
얼마나 뿌듯하던지 이 글을 읽은 순간의 느낌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.
본문에 앞서 요약하면!
자신있게 말씀드리건데 스타트업에 적합한 인재를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는 곳은 로켓펀치 입니다. 왜냐하면, 저희 로켓펀치 팀원들은 대한민국에서 스타트업의 구인구직에 대해 가장 많이 생각하고, 고민하고, 얘기하고 서비스를 만들기 때문입니다.
그래서, 이 글을 통해 저희 로켓펀치를 100%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의 일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이번 글을 아웃스탠딩(Outstanding)의 독특한 대화체 방식을 차용해보았습니다.
아래 대화는 응급 의료기기 시장의 애플이라고 불리는 아이엠랩 권예람 대표님(이하, 권)께 로켓펀치의 채용 시스템을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린 것의 일부입니다.
로켓펀치 : 대표님, 사람은 좀 구해지세요?
권 : 음… 채용 정보 올리긴 했는데 지원하는 사람은 별로 없어요…
로켓펀치 : 안그래도 올리신 채용 정보 봤어요. 근데, 채용 상세에 이미지만 넣어놓으면 검색엔진에 노출이 안되요. 담당자한테 좀 귀찮으시겠지만 텍스트토 넣으라고 전해주세요.
권 : 아 그래요? 몰랐어요… 완전 고마워요. 텍스트를 넣고 이미지도 추가해야 하는구나…
로켓펀치 : 많은 채용 담당자들이 텍스트 넣는걸 귀찮아 하는데, 그렇게 되면…
1) 검색 엔진에 노출이 안됨 2) 채용 정보 보는 구직자도 그 귀찮아 하는 것을 눈치 챔
권 : 그렇군요! 알겠어요 🙂
로켓펀치 : 아, 그리고 구성원에 대표님이 있는게 더 좋아요. 스타트업에 지원하는 구직자들이 기업 정보 페이지, 채용 정보 페이지에서 “아! 여기 좋은 회사 같아.”라고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을 수록 좋은 느낌을 받는다고 했어요. 구성원 그리고 대표님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구요.
권 : 그렇군요, 수정할게요~
로켓펀치 : 채용 정보에는 가능한한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야,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되고 구직자들도 지원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기 좋아요. 필요한 텍스트 다 넣으시고, 주요 업무에 전문분야 빠짐없이 기록하시구요. 채용 정보 잘 적은 예시 하나 보여드릴게요. (https://www.rocketpunch.com/jobs/5473/)
주요 업무, 전문 분야 자세히 적고, 채용 상세에 텍스트 잘 적고, 이미지와 동영상 넣어야 해요.
권 : 고마워요 고마워요.
(일주일 후)
로켓펀치 : 대표님, 사람은 좀 구해지세요?
권 : 일주일 사이에 6명 정도 이력서 받아서, 담주부터 인터뷰 시작하기로 했어요!
로켓펀치 : 아! 다행이네요~
권 : 지난번에 로켓펀치 올렸을 때는 한명도 지원안했는데, 조언 해준대로 따라해서 6명이나 지원했어요!
로켓펀치 : 다행이네요.
로켓펀치에서 사람 잘 구하는 방법 1탄 요약!
채용 정보에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상세히 기입하세요.
주요 업무, 전문 분야를 자세히 적고, 채용 상세에도 텍스트와 이미지를 함께 넣으세요. 동영상도 넣으면 더 좋습니다.
이렇게 해야, 로켓펀치 시스템 내에서 분류가 용이해 노출이 잘 되고, 구글 검색엔진 님께서 귀사의 채용 정보를 잘 노출해 주십니다.
기업 정보에 구성원을 많이 등록하고 프로필을 상세하게 기록하세요.
스타트업에 지원하는 사람들은 누구와 일할 수 있는지 매우 주의깊게 살펴봅니다.
얼마나 우수한 사람들이 모인 팀인지 알려주세요.
곧 2탄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🙂
얼른 로켓펀치 방문해서, 1탄 내용을 행동으로 옮겨보세요!